* 본 제품은 정식 국내 출시 여부와 상관없이 해외직구 판이며, 따라서 정식 출시가 된 제품이라도 A/S가 불가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동안 필자는 LG Quadbeat 2를 사용했었습니다. 부모님의 G3에 딸려오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칼국수 케이블의 고질적인 문제로 단선이 될 위험이 갈수록 커지더군요.
그래서 새 이어폰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Inspire 300입니다.
원래 정가는 $49.99이며 구입한 미국내 매장인(아버지께서 미국 출장을 가셨을 때 구입하신 겁니다.) ROSS 스토어에서는 할인 행사인지 판매가인지는 몰라도 $19.99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ROSS에서 많이 깎아준 덕분에 원래는 5~6만원 제품을 쿼드비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던 것은 행운이 아닐까 싶네요.

이어팁이 좀 독특하게 생겼습니다. 자체 개발(?) 한 방법으로 이어폰이 빠지기 어렵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또 yurbuds로고가 있는 부분끼리 서로 자석으로 붙습니다. 이를 통해 이어폰의 나머지 한 쪽을 옆으로 계속 이동시키는 장난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착용해 보니 그렇긴 한데 간혹 역으로 이어팁만 고정이 되어서 귀에 이어팁이 박히는 문제가 있더라고요.

박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사람 얼굴에 INSPIRE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고 무섭다고 생각했습니다. 옆 면에 IRON MAN SERIES라고 적혀있네요.

제가 yurbuds를 잘 몰라서 그런 걸지도 모르지만 HARMAN로고가 붙어있습니다. HARMAN 과 관계가 있는 회사나 계열사일까요?
그 윗쪽으로는 모델 명이 왜 300인지 간단히 설명해 놓은듯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독특한 이어폰 착용 방법(100) - 자석(200) - 마이크(300)이라고 하네요.

DEVELOPED BY ATHLETES, 즉 운동 활동에 맞추어 개발되었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이 IRON MAN Series 로고는 도통 모르겠습니다. 설마 영화 아이언맨하고 관련있는 건 아니겠죠?
연관성이라곤 눈꼽만큼도 안보이는데 설마...

다른 한쪽 면에는 제품 제조번호로 추정되는 번호와 자석 기능을 강조하는 사진이 붙어있습니다. 다만 제가 운동을 즐기려고 산게 아니기 때문에 저렇게 쓰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사실 쓸 데 자꾸 서로 붙어서 선이 꼬이면 배로 풀기 어려워 집니다. 풀고 있는 도중에 자꾸 붙어요 ㅠ

yurbuds 제품이면 모두 특이한 그 이어팁이 제공되고, 이 제품에는 자석 기능과 마이크/노래 컨트롤 기능(사실 이전 노래로/재생 및 일시정지/다음 노래로 기능만 지원하는 기초적인 컨트롤 버튼입니다. 쿼드비트는 볼륨 제어도 가능했습니다.)이 제공된다고 열어보니 설명이 적혀있네요.

뒷면에는 자세한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스포츠용이라고 나름 땀을 방지하는 기능도 있는 모양입니다.

열어보니 뒤에는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내 견본의 색은 빨강색이었지만 기능상의 차이는 없었습니다.

어떻게 이어폰을 쓰는 지 안내가 적혀있었습니다.

또 독특한 착용방식에 대한 내용도 적혀있었습니다.

기본 구성품은 이것 뿐만 아니라 좀 더 큰 이어팁이랑 위 이어폰 수납 케이스와 이어폰 본체인데 좀 더 큰 이어팁은 어디 갔는지 좀 찾아보아야 겠습니다.
음질은 가격이 좀 더 나가는 제품 답게 조금 더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적어도 쿼드비트보다는요.
하지만 황금귀가 아닌 막귀이고 플라시보 효과도 있기때문에 정말 무난한 이어폰을 찾는 다면 이 제품보다는 타 제품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yurbuds INSPIRE 300 리뷰였습니다.
# 댓글로 지적 및 오류를 항상 받고 있습니다. 눈치보지 마시고 혹시 발견하셨다면 꼭!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